[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스팟 한국스킨 추천, 블로그스팟 무료스킨 추천

블로그스팟

블로그스팟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플랫폼인 Blogger의 예전 이름 또는 흔히 불리는 명칭이며,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원래 이름은 Blogger이지만, URL에 blogspot.com이 포함되어 있어 "블로그스팟"이라고 더 많이 불리며 파이라 랩스(Pyra Labs)에서 처음 개발되었으나, 2003년 2월 18일에 구글에 인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blogspot.com의 서브도메인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호스팅 비용이나 도메인 구매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블로그스팟 무료스킨 깔끔한 스킨 추천

구글 블로그스팟은 애드센스 등 광고를 자유롭게 달 수 있고,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음의 티스토리처럼 검색에 자동등록되고 우위가 주어지는 분위기는 아니고 독자생존해야 하는 블로그입니다. 혹자들은 구글이 버린자식이라고도 합니다. 그럼에도 잇점은 많지만 제일 힘든것이 설치형 블로그라서 사용자가 직접 챙겨야 할 부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를 개설하고 스킨을 세팅해야할 때가 처음 겪는 어려움이 아닐까하는 경험담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제일 답답한 부분은 스킨이라고 말씀드렸듯이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들이 있지만 한국적인 정서나 깔끔함과는 거리가먼 스킨들입니다. 기본 스킨은 뭔가 좀 부족해 보이고, 한국 웹 환경에 맞지 않는 듯하여 많은 블로그스팟 한국 사용자들이 깔끔한 스킨, 그 중 무료 스킨을 찾아서 헤매입니다. 

저도 검색을 통해 마음에 맞는 깔끔한 스키킨을 찾아서 겨우 겨우 수정을 하여 지금 블로그스팟의 블로그에 살림을 찾렸습니다. 이런저런 스킨들을 사용해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Tectuner에서 만든 NewsPlus 스킨을 추천합니다. 깔끔하면서도 레이아웃에 들어가면 수정하기도 쉽고 편리한편입니다. NewPlus 스킨은 현재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있으며 레이아웃 수정 삭제를 통해 다른 스킨에 비해 비교적 쉽게 알아볼 수 있고 결과가 깔끔합니다. 
뉴플러스 스킨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이 곳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블로그스팟 무료스킨의 좋은점

일단 무료입니다. XML파일 하나만 업로드 해도 스킨이 바로 바뀌게 되며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유료 스킨 보다 예쁘다는 좋은 점도 있어요. 또한 줄간격 소스 폰트 소스를 일부 수정하면 티스토리에 글쓰는 레이아웃과 비슷합니다. 기본값은 한국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필요한 가젯이 많지만 레이아웃에서 삭제하고 지울수 있어서 사용자 편의성은 좋습니다. NewsPlus 무료 스킨 테마는 1인 미디어, 언론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무료 스킨을 제공하는 TecTuner는 NewsPlus 외에도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어요. 다른 스킨들은 애드센스 삽입시 장애가 발생하니 조심하십시요.